본문 바로가기
그외 여행지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코스 2박 3일 계획짜기

by 솔솔라 2023. 1. 24.
반응형

피렌체 여행 계획하기

도시 규모가 크지 않은 피렌체는 두오모 광장 주변과 시뇨리아 광장 주변만 둘러본다면 오전에 도착해서 밤기차를 타고 다른 도시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피렌체를 느껴보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 특히 피렌체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우피치 미술관은 아침일찍 줄을 서도 제대로 보려면 하루 반나절은 걸립니다. 

 

최소한 이틀은 있어야 제대로 피렌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피렌체 근교 아울렛까지 가고 싶다면 아울렛에서 하루를 소요하게 되므로 최소 3일은 필요합니다.

 

피렌체는 지하철이 없고 택시도 부족합니다. 심지어 기차역에서도 대기줄이 아주 깁니다. 버스는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없는 여행자에게 숙소는 산타마리아 노벨역 근처에 있는 것이 가장 이동하기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날

두오모 성당을 중심으로 주변을 같이 돌아봅니다. 두오모 성당, 조토의 종탑, 세례당을 보는 데도 반나절 이상이 걸립니다. 줄이 너무 길다면 과감하게 조토의 종탑정도는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후 여유가 되면 산타마리아 노벨라 성당과 그 주변을 돌아봅니다.

 

수도원 화장품으로 유명한 산타마리아 노벨라 제품의 본점이 성당 근처에 있으므로 관심있다면 추천합니다. 매장 내부도 무척 넓고 종류도 많으며 아름답습니다. 당연히 한국보다 저렴합니다.

 

 

둘째날

미리 예약하고 아침 일찍 우피치 미술관으로 갑니다. 예약을 했어도 입장 대기 시간이 있고 미술관에 소장한 그림도 많아서 반나절은 걸립니다.

 

우피치 미술관을 나와서 베키오 광장 주변을 돌아보고 베키오 다리를 구경하며 건너가서 피티 궁정으로 갑니다. 아르노 강 건너편은 또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돌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저녁에는 피켈란젤로 광장이나 피에솔라에 올라 피렌체의 노을을 감상하면 좋습니다.

 

 

셋째날

피렌체 주변에는 명품 아울렛이 많은데 그 중에서 하나라도 가기르 원한다면 왕복으로 이동거리와 쇼핑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하루를 소요하게 됩니다. 주말에는 교통 체증과 매장 대기시간도 더 길어집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아울렛은 피렌체 대표 아울렛 더 몰 (The Mall)입니다. 전용버스가 있으며 왕복으로 티켓을 구입하여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프라다 제조 공장이 있는 팩토리 아울렛 프라다 스페이스 돌체 & 가바나 아울렛이 있습니다. 둘다 열차를 타고가서 역에서 택시로 이동하면 됩니다. 

 

 

피렌체

피렌체 카드 Firenze Card

로마패스나 베네치아 카드처럼 도시 관광에 유용한 피렌체 카드가 있습니다. 72시간 유용한 카드로 대중 교통을 무제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두오모를 제외하고 미술관과 정원 등 대부분의 주요 관광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렌체 근교의 피에솔레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성수기 예약 필수인 우피치 미술관이나 아카데미아 미술관에 입장할 때 예약 티켓 소지자 전용 입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곳을 돌아보고 3일 이상 피렌체 시내를 여행 할 예정이라면 추천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4개 이상 입장한다면 더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일 동안 사용이 가능한 72시간 권의 가격이 72유로이며 사용하는 순간 부터 72시간 동안 효력이 발생합니다.

 

피렌체 카드 판매처는 피렌체 중앙역과 피렌체 공항, 베키오 궁전 내부, 카르미네 성당 내부, 피렌체 두오모 광장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