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터키 카파도키아 날씨 여행, 월별 특징 여행하기 좋은 시기 성수기

by 솔솔라 2023. 4. 18.
반응형

카파도키아 날씨의 특징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지형을 가지고 있는 카파도키아 일대는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스텝 기후의 특징을 보입니다.

 

여름은 건조하고 비가 거의 오지 않으며 햇볕은 어지러울 정도로 뜨겁지만 그늘에 있으면 견딜만한 여름입니다. 

 

반면 겨울은 폭우가 내리는 것은 아니지만 비와 눈이 자주 내리며 낮길이가 짧아서 해가 일찍 지지만 겨울에도 자외선은 매우 강한 편입니다.

 

 

 

터키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카파도키아를 여행하기 가장 어려운 시기는 카파도키아가 가장 추운 기간인 12월에서 1월 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이 기간은 카파도키아의 대표 비수기이며 눈과 비도 자주 내려서 야외 활동을 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낮길이도 짧으며 벌룬 투어도 이 기간은 잘 운행하지 않아서 여행객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카파도키아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여름 직전인 5월에서 6월 사이와 가을에 해당하는 9월에서 11월 사이입니다. 

 

그중에서도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9월에서 11월 사이가 카파도키아 최고의 성수기로 여행하기에도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터키

12월에서 1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4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5도 정도로 카파도키아가 가장 추운 기간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2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1일 정도 눈과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챙겨가야 합니다. 

 

한국의 한겨울보다는 따뜻해 보이지만 야외 활동을 하기에는 추운 기간으로 카파도키아의 대표적인 벌룬 투어도 이 기간에는 잘 운행하지 않습니다. 

 

따뜻한 겨울 옷을 준비해야 하며 모자와 장갑, 목도리 등 방한 용품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6도 정도로 낮기온은 서울의 봄날씨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15도 이상으로 큰 편으로 밤에는 겨울의 추위가 남아있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26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1일 정도로 적은 양의 봄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한낮에는 온화하지만 밤이 되면 춥기 때문에 봄가을 옷과 겨울 옷을 골고루 챙겨가야 합니다. 

 

얇은 긴팔을 겹쳐 입고 밤에는 보온이 가능한 따뜻한 점퍼를 준비해야 합니다. 

 

 

 

터키

5월에서 6월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평균 최저기온은 1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 기온은 26.5도 정도로 한낮에는 서울의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29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3일 이상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교차는 14도 이상으로 낮에는 기온이 올라가서 더위를 느낄 수 있지만 밤에는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 쌀쌀합니다. 

 

곧 건기가 다가오므로 비의 양도 적고 날씨도 따뜻하여 여행하기 좋은 준성기 기간으로 가을 성수기의 인파에 비해서는 여행하기 좋습니다. 

 

반팔과 긴팔을 골고루 챙겨가는 것이 좋으며 밤에는 쌀쌀하기 때문에 최소한 봄가을용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낮에 햇빛은 몹시 뜨겁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은 필수입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뜨거운 건기

평균 최저기온은 1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정도로 건조하고 뜨거운 여름 날씨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3일 이하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건기에 해당합니다. 

 

햇볕이 매우 뜨겁기 때문에 여행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습하지 않고 건조하기 때문에 그늘에 있으며 땀이 마르고 시원해집니다.

 

이 시기에 여행을 해야 한다면 아침 일찍 서둘러 한낮이 되기 전에 야회 활동을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여름옷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선글라스 등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터키
터키

9월에서 11월 날씨 여행 성수기

평균 최저기온은 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0도 정도로 낮에는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18mm 정도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7일 정도로 9월까지는 비가 거의 오지 않습니다.

 

9월과 10월은 야외 활동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카파도키아 여행의 최적기로 불리는 성수기입니다. 

 

이 기간에 여행객이 너무 많고 항공과 숙박 비용이 부담된다면 성수기 보다는 인파가 덜한 5월과 11월을 추천합니다. 

 

낮에는 온화하여 봄가을용 옷이면 충분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내려가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밤에 이동을 많이 하거나 추위를 많이 탄단다면 경량 패딩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탄불 날씨, 월별 날씨와 옷차림

 

터키 이스탄불 날씨,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특징 옷차림

터키 이스탄불 날씨의 특징 위도는 한국보다 높지만 지중해의 여행을 받아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은 덥고 습한 편이며 겨울에는 춥고 눅눅하고 눈이 내립니다. 특히 늦가

solsol.janjan167.com

 

반응형

댓글